Advertisement banner image
Advertisement banner image
Image at ../data/upload/0/2742900Image at ../data/upload/4/2742864Image at ../data/upload/7/2742807Image at ../data/upload/6/2742476Image at ../data/upload/3/2742273Image at ../data/upload/9/2742089Image at ../data/upload/1/2741941Image at ../data/upload/0/2741340Image at ../data/upload/1/2741221
Sub Page View
Today Page View: 198,686
Yesterday View: 1,259,393
30 Days View: 21,141,948

2021년 2022년 1월 마닐라 환전.투자사기범 이정현(Danny lee)근황.

Views : 1,063 2025-02-11 23:42
자유게시판 1275600689
Report List New Post
*저의 사기 피해 내용으로 시작하여 글이 깁니다. 이정현 신원정보만 필요하신 분들은 마지막에 첨부된 채팅방으로 연락 주세요.*

저는 이정현에게 2022년12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투자사기를 당한 피해자 입니다.
2022년 12월 필리핀을 처음 가게 되었고,
세부의 어학원에서 직원으로 근무하던 이정현씨를 알게 되었습니다.(당시 사용이름 리차드(Richard))
마닐라에서 사실혼 관계의 와이프가 아이와 함께 투자금을 모두 들고 한국으로 도망갔다. 본인의 신분증과 모든 세간살이까지 들고 도망간 사건으로 마닐라에 남게 된 본인이 사기죄를 뒤집어 썼으나, 자신은 일푼도 가진게 없이 남겨진 상황이라 일상 생활이 어렵게 된 피해자라고 하였습니다.

자신은 사기 사건 전까지 매우 성실하게 일하였고,
세부에서 사업이 잘 되어 변호사 사무실을 운영하고, 환전 투자 및 여행사 사업까지 번창하여 더 큰 금액을 운영할수 있는 마닐라로 이동하여 사업 확장을 하였으나 사실혼 와이프의 사기로 쫓기는 신세가 되어 대외적인 활동은 하지 못하게 되었다. 그러나 생활은 해야겠기에 보이스피싱 사무실에 취직하여 월 천만원 정도씩은 벌며  윤택한 생활을 하며 지냈었다.
하지만 불법적인 일에 회의와 불안을 느끼던 중,
2022년5-6월 즈음 세부에서 어학원을 운영하는 고향 친구가 어학원 일을 도와달라고 세부에서 부터 삼고초려 하여 양지에서 생활 하고자 2022년 7월경 세부로 이동하여 어학원 관리일을 시작 했다, 그러나 믿었던 친구는 약속한 급여 보다 터무니 없이 낮은 급여를 지급하고, 어학원 형편이 나아지면 급여를 더 줄것이라고 약속을 미룬다. 그러나 이미 세부로 생활터전을 옮겼기에 자신은 노예 같은 생활을 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당시, 어학원 내에서의 평판은 모두 사기 사건 이후에 입국한 상황이었기에, 월100만원의 급여에도 성실하게 일하는 사람이다 라는 평이었고,
제가 어학원에 있는 기간의 모습도 별반 다르지 않았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월 급여 100만원을 받으며 아침부터 새벽까지 시도때도 없이 불려다니며 일하는 모습을 연출한듯 합니다.)
저는 세부에서의 짧은 생활을 하며 장기적으로
거주하기에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고,
필리핀 생활에 대해 잘 아는 어학원 직원에게 장기거주에 대해 여러 문의를 한것이 표적이 되는 결과가 되었습니다.
하우징 사업. 환전. 오토바이 렌탈업, 타인 명의 세탁소 운영 등등 여러 사업 진행 명목으로 투자금을 건냈습니다.

사업 진행 확인을 요청할때마다 사무실을 임대하여 사무실 운영자금으로 쓰였다,
어학원을 운영중인 친구가 사용하지 않는 법인 사업자가 있어 법인 사업자 양도 자금을 건내 양도 진행중이다,
사실혼 와이프가 가져간 돈 중에,
한국의 유명한 조직인 수원 남문파 대장의 돈도 포함되어있는데 자신을 세부로 오게한 어학원을 운영중인 고향 친구가
남문파와 같이 일하고 싶어 자신이 세부에 있는것을 알리는 바람에 도망 가야해서 일을 진행할수 없다. 일을 계속 진행 하려면 일부라도 갚아야 한다 등등 갑작스럽고 긴박하게 생기는 사건들로 사업진행의 확인을 무마시켰습니다.

당시에는 영화에서나 볼 법한 조직폭력배의 위협등이 현실성이 없다기 보다는 무섭게 느껴졌고 실제 뉴스나 영화에서 보던 일들이 일어나는구나 싶어 이미 투자한돈을 회수하기위해 또 투자금을 넣는 잘못된 판단을 하여 긴 시간 사기를 당하였습니다.

그러나 사실은 단 한번도 실질적인 사업이 이뤄진적이 없이 모든 돈을 도박과, 본인 생활비 등으로 탕진한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사실혼 와이프가 한국으로 돈을 들고 도망간 이후에 한국에서 마닐라로 차키등 항공택배를 보낸 영수증을 최근에 확보하고 나니, 와이프와 공모를 한것인지, 정말 와이프가 한국으로 도망간것인지 의구심이 들어습니다.
제가 돈을 갚아라 신고할것이다 라는 이야기를 하니 그 전에 십몇억 투자 사기건에 날고,기는 사람들이 사기를 당했는데 왜 신고를 못했는줄 아느냐
필리핀에서 외국인들 끼리 케이스는 신경도 안 쓰고, 취급도 안 한다며 제가 할수 있는 것은 없다고 이야기 하며 해볼테면 해봐라 식의 태도였습니다.
알고보니 2021년 투자사기건은 본인의 진짜 신분이 노출되지 않아 신고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저에게는 가스라이팅을 한것이었습니다.

이정현의 현재 거취------------------------------

이정현은 현재 비쿠탄 외국인 수용소에 있으며 2024년 9월 피나이 현지처와 세부에서 마닐라로 이동중에 경찰에 잡히자 대사관에 자수를 하여 비쿠탄에 수감 되었고, 자신은 대사관에 자수하여 필고에도 뜨지 않은것이다 라며, 자신은 이렇듯 어떻게던 빠져나가기에 제가 본인을 향해 할수있는것은 없다 자신하며 이야기 한적이 있었습니다.
정말 방법이 없는것인지 포기 하던 차에, 불행하게도 워낙에 긴 시간 사기를 당하다 보니 이정현의 본명과 한국 신분증등을 확보 할 수 있게 되어 저는 한국에서 사건접수를 하였습니다.
사실혼과의 투자사기 외에도,
알면 알수록 주변에 너무 많은 피해를 입힌 악랄한 사기꾼이기에
혹시라도 신원파악이 안 되서 사건 접수 못하신 피해자분들에게 신원정보 전달하여 지은 죄만큼 벌 좀 받게 해보려 합니다.


2022년 1월 사실혼 와이프와의 투자금 사기 사건 이후 2022년 7월경까지 마닐라 보이스피싱 사무실에서 근무.
이후 세부 막탄으로 이주하여 어학원에서 약 5,6개월 가량 근무하며 피해자 물색.

김준섭. 이재성. 이 준(중국인)
등등의 가짜 신분증을 만들어 생활하였으며
2022년 7월 세부로 이동 후에는
주로 이성민. 영어이름 주로 Richard.
필요시 Alexander 사용하였습니다.

아래는 주로 사용하던 가짜 신분증 사진 입니다.
마닐라에서 활동하는 스트릿걸과 2년정도 현지처로 생활하며 함께 사기치고 다녔습니다. 현지처 사진도 첨부합니다. 두사람에게 피해보신 분들도 연락 주세요.
한국으로 돈을 가지고 도망간 와이프가 도주 이후 차키등을 이정현의 다른 가짜신분으로 보낸 송장 입니다.

혹시 피해보신 분들 중 사건 접수 위하여 신원정보 필요하시면 아래 1:1채팅방으로 연락주시면
전달 드리겠습니다.현생이 고단하여 바로 빠른 답변은 불가합니다만 피해내용.증빙 보내두시면 확인하는 대로정보 공유드리겠습니다.
(명예훼손으로 고소를 하겠다고 협박 받는 중입니다.
피해내역 확인 후 전달 드리겠습니다.)
open.kakao.com/o/subfpcfh
질의 중... 30초 정도 걸려요 ...
  본 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Report List New Post
자유게시판
필리핀 코로나19 상황
신규 확진자
+502
신규 사망자
새 정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No. 97436
Page 1949